2019년도 벌써 1/4이 지났다. 뒤늦은 이야기가 될 수도 있겠지만 핫 아이템이 얼마나 현실적으로 사용되고 화제가 되고 있는지 다시 확인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하다. 이 차트는 OtvN에서 방송되는 '프리한 19'에서 다룬 내용이다. 19가지 차트를 2회로 나눠 정리한다.

 

11위부터 19위까지도 충분히 흥미롭고 재미있다. 일본에서 유행한다는 퇴직 대행 서비스다. 퇴직이 일상이 된 현실에서 이를 대신할 서비스가 나왔다는 것은 참 일본스럽다. 신청만 하면 알아서 회사에 있는 짐까지 모두 가져다준다고 하니, 국내에도 도입이 될 수 있어 보인다.

18위는 한국 튀김 어묵이다. '삼호어묵'이 싱가포르에 1호점을 낸 한국 어묵 베이커리가 현지에서 엄청난 인기라고 한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튀긴 어묵의 맛에 흠뻑 빠졌다고 하니, K푸드의 인기가 얼마나 확대될지도 궁금해진다. 17위는 미국 예일대에서 치매 치료 물질이 개발되었다는 소식이다.

 

세상에 치매 치료제가 나왔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다. 치매 환자가 급격하게 늘고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노벨상은 따논 당상이 될 거로 보인다. 재미있게도 이 치료제는 기관지에 사용되는 항생제라고 한다. 비아그라와 비슷한 형식이다. 다른 목적으로 만든 약이 알고 보니 다른 곳에도 최고의 효과를 낸다는 우연이 만든 결과 말이다.

 

16위는 의류 관리기다. 고가이기는 하지만 미세먼지가 화두가 된 요즘 많은 이들이 사용하기도 한다. 매번 세탁을 할 수도 없다는 점에서 의료 관리기는 무척 편리하다. LG와 삼성에서 만든 이 제품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문화 자체도 바꿀 수 있어 보인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15위는 에어프라이어다. 이 역시 건강을 생각하는 요즘 추세에 잘 맞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반갑게 다가온다. 기름도 필요 없이 튀길 수 있다는 사실은 신기하다. 생선과 고기를 굽는데도 유용하다는 점에서 에어프라이어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14위는 모두가 흐뭇해지는 손흥민이다. 아시아 최고를 넘어 이제는 월드 클래스 선수로 성장한 손흥민을 모르면 당연히 핵인사가 되기 어렵다. 축알못이라도 손흥민은 알고 있을 정도로 그는 진정한 스타다. 뛰어난 외모와 탁월한 축구 실력까지 선보이는 손흥민은 우리의 자랑이 아닐 수 없다.

 

13위에는 LG 전자가 만든 '롤러블 TV'다. CES에서 소개되며 모두를 경악시켰던 바로 그 TV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이제 TV도 마는 시대가 왔다. 이는 벽에 달거나 한쪽에 놔두는 시대는 끝났다는 의미다. TV를 켜면 상자에 있던 롤러블 TV가 펴지며 우리가 아는 TV가 되고 끄면 다시 작은 박스 안으로 들어가 공간 활용성이 극대화된다. 대단한 기술이 아닐 수없다.

12위 국내에서 발명한 빨간 키위다. 키위라면 녹색을 상상하지만 이제는 빨간 키위에 놀라지 말아야 할 듯하다. 기본적으로 키위가 14~18 브릭스인데 반해 빨간 키위의 경우 20 브릭스 당도를 자랑한다고 한다. 한국산 딸기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제는 빨간 키위도 자랑거리가 될 듯하다.

 

1편의 마지막인 11위는 먹방이다. 영어로 'MUCKBANG'이라고 치면 유튜브에서 수많은 외국인들의 먹방 영상을 볼 수 있다. 국내에서 시작해 이제는 해외에서 일상이 되어버린 '먹방'이 화제라는 사실은 웃픈 일이다. 무조건 먹기만 하는 '먹방'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기는 하지만 부작용이 너무 커서 외면받기 시작하는 것과 비교가 된다. 물론 지금도 먹방은 인기다.

 

아직 10개의 아이템이 있다. 이는 다음 2편에서 바로 소개하겠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프리한 19'의 차트쇼는 언제나 즐겁다. 베스트 10개의 아이템은 과연 무엇일까? 앞선 9개의 아이템 역시 흥미로웠는데, 남은 10개의 아이템 역시 충분히 매력적이고 즐겁다.

Posted by 자이미
,